호미숙 포토포엠[당신 마음의 풍경에 소리 내어 드리고 싶습니다]

2010. 12. 7. 06:30글 이야기/포토포엠.포토에세이

반응형

당신 마음의 풍경에 소리 내어 드리고 싶습니다
[homihomi-호미숙]



변함없는 새날을 맞이하며 무수한
사람을 맞이하고 떠나보내야만 합니다

그 사람 중에는 꼭 보고픈 사람이 있는가 하면
보아도 잊혀지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스치운 인연마다 필연일 수 없기에
높은 하늘에 떼 지어 비상하는 철새처럼
보이는 형상으로만 기억할지도 모릅니다

나를 돌아볼 때 나는 타인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기억되며 비추어질지 사뭇 궁금합니다

많은 사람에게 기억되지 못한다 해도
잠시 잠깐이라도 좋은 사람이고 싶습니다

억겁의 세월의 끝에 인연이 된다는 만남
아름다운 만남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타인의 삶 속에 나는 어느 정도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어느 때는 스스로 자문해 보기도 합니다

타인에게 꼭 필요한 사람으로 만들었는지를
아니면 아는 것마저 부담스럽게는 하지 않았는지를

다만 바라는 것이 있다면, 한순간이라도 타인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나눌 수 있었다면 그것으로 만족하겠습니다

바람이 불 때 그 바람은 어떤 목적도 없습니다
바람을 맞이하는 형체가 바람의 존재가치를 평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바람은 위대한 힘을 발휘하기도
또는 아무 일 없듯이 그냥 스쳐 지날 수도 있습니다
바람도 이렇듯 받아들이는 존재에 따라 수많은 가치를 줍니다

나는 오늘도 바람처럼 이 자리 머물다 언제 사그라질지 모릅니다
하지만 바람이 일으킨 역사적인 일들은
시간이 흘러도 새겨지리라 생각합니다

이 시간 나의 바람은 당신에게 어떤 존재일까요
당신, 마음의 풍경에 소리 내어 드리고 싶습니다


-시집 속의 향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