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줌마 홀로자전거여행[아들 신병교육대 보내고 추억의 라이딩-홀로 여행자의 위험성]48km 호미숙

2012. 9. 7. 09:40자전거 이야기/자전거랑(~10)

반응형

 

4년 전 고등학생인 아들과 함께 달렸던 예술의전당 앞에서(자전거 노랑이 SAAB와 하얀천사 브루노)


여행일자: 2012. 9. 7.  목요일 완연한 가을 날씨. 아들 논산 신병교육대 입소

자전거: MTB(까망블루)

주행구간:천호동-양재천-고덕역-양재역-에술의전당-서초동-반포한강공원-잠실철교-건대입구-뚝섬-천호동 48km

(지도와 GPS 전국자전거여행지도: http://biketourmap.com 

 

아줌마 홀로자전거여행[아들 신병교육대 보내고 추억의 라이딩-홀로 여행자의 위험성]48km 호미숙 

<!--[if !supportEmptyParas]--> <!--[endif]-->

큰 아이는 현역을 제대했는데 둘째는 아쉽게도 어릴 적에 사고 자리 문제로 공익을 판정 받아서 논산의 신병교육대를 가는 날이었습니다. 엄마가 형처럼 따라간다니 한 달 간 훈련인데 혼자도 충분하다며 따라오지 말라고 하네요. 전 날 밤 친구들과 송별파티를 갖고 긴 머리를 싹둑 잘라 빡빡이 스타일이 된 둘째는 언제나 명랑했듯이 엄마에게 즐겁게 해주고 갔네요. 형아 군대 생활 때 엄마가 보내준 편지가 100통이 넘는데 자신도 그런 편지 받고 싶었다고 해서 앞으로 자주 써주려고 합니다. 형과 친구랑 함께 잘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저는 자전거를 타고 나갔습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자전거 사고 대처법

지난 남해안 자전거 여행 중에 순천만에서 사고 후 렌즈 고장으로 수리를 맡겼지만 수리할 수 없을 정도여서 결국 새 렌즈를 구입하게 되었네요(칼자이즈 16-80) 또한 사고 경위를 증명할 수 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는데 핸드폰도 물에 빠진 상태라 전혀 사진도 찍지 않았고 119에도 신고하지 않아서 증거가 될 수 있는 게 없었습니다. 결국 자비로 해결해야만 했습니다.

(이번 사고 같은 경우엔 농로에 세워둔 항공방제 표시인 하얀 깃발이 제 눈을 가려 넘어졌기에 그 지역 도로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곳에서 보상받을 수 있는 상태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참고하세요. 다치지 않았어도 꼭 사고 접수를 해야 합니다. 전 제가 다치지 않았고 카메라와 핸드폰도 간단히 수리하면 되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이었거든요.) 이번에 단단히 대가를 치르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아들과 함께 했던 추억

저는 서초동과 건대입구에 볼일도 있고 해서 양재천을 돌아 서초동을 다녀오는 길을 택했습니다. 이 길은 둘째와 함께 자전거 여행으로 떠났던 길이라 일부러 그 때를 추억하기 위해서 선택했습니다. 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불고 파란 하늘이 유난히 짙은 날, 구름은 없었지만 둘째의 재롱을 보면서 달렸던 기억들을 떠올리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한 달간 캠핑처럼 다녀온다고 했으니 잘 하리라 믿습니다. 그렇게 양재천을 달려 양재역을 지나 예술의 전당을 지나 서초동에서 일을 마치고 다시 건대 입구로 가는 길은 잠실 철교를 이용해서 건대입구에 도착했습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홀로 동해안 일주를 마친 나도채 대장님

12일간 홀로 자전거여행으로 동해안을 일주를 마치고 온 나도채 대장님 환영파티였습니다. 전국자전거여행지도 일행들과 나도채 대장님의 여행담을 들었습니다. 두 개의 태풍을 만나고 고저가 심한 동해의 해파랑길에 대하여 이야기 해주셨고 여행지에서 즐거운 이야기와 홀로 여행자로써의 어려운 이야기들을 해주셨습니다. 저도 홀로 여행하면서 식당에 가는 것이 상당히 어려움을 겪었지만 나대장님도 인심 넉넉한 식당도 만나고 뜨네기 손님이라고 바가지요금을 받는 식당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전용도로와 자전거가 통행 할 수 있는 길이 제대로 안내되어있지 않아 길 찾느라 고생하셨다는 이야기도 해주셨습니다. 자전거길 이정표라도 전국적으로 세워지면 누구든 자전거 여행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거라 말씀하셨습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여자 홀로 여행의 위험성

그리고 제가 떠나야할 남해안 여행길에 대하여 논의했는데 사회적 현상도 그렇고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 홀로 보낼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미 다녀온 나도채 대장님이 다시 동행하기로 했습니다. 저도 사실 남해안 여행을 홀로 하면서 위험에 처했던 적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아줌마인 여자로 인적 없는 산길 달리기는 두려움이 상당했고, 비오는 날 홀로 주행 길에 인적 없는 길을 달리다가 어쩌다 마주쳤던 술 취한 아저씨의 농담에 놀라 기겁을 하고 달렸던 기억이 나네요. 홀로 여행 중에 자전거 고장은 큰 어려움이었지요.

<!--[if !supportEmptyParas]--> <!--[endif]-->

그래서 지방 여행의 인적이 없는 길은 혼자 하지 않기로 결정 났습니다. 저는 사실 많이 아쉽긴 했습니다. 홀로 여행으로 남해안만큼은 마무리 하고 싶었는데 욕심만 갖고 되는 것이 아니란 것을 이번에 깨닫게 되었네요. 자전거 고장과 카메라 고장으로 되돌아왔던 남해안 여행.. 여전히 아쉽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은 글쓴이에게 힘이됩니다.

 

 

둘째, 훈련소 입대 전날 밤 긴 머리를 싹뚝 .. 오빤 빡빡이 스타일로~

 

 

완연한 가을 날씨, 바람 끝에도 대지 위에서 가을 손길이 일렁입니다.

자전거 탄 사람들도 긴 옷으로 바뀐 분위기입니다.

  

양재천 단골 연못, 고추잠자리의 가을사랑으로 물 위에서 춤을 추네요.

 

올해는 연꽃을 많이 못 보았는데 이곳에는 연꽃이 피우고 있었지요

 

수련 잎은 여름을 지나고 가을에 들어서며 하트를 그리다가 지우고 있네요.

 

아들과 여러번 달렸던 양재천.

 

지난 태풍으로 양재천 수위가 높아 징검다리만 살짝 보일 정도네요.

 

타워펠리스와 파란 가을하늘

 

예술의 전당 쪽으로 향하는 길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도로를 달려서

 

늘벗공원 쪽으로 건너서

 

도곡동을 지나 매봉역으로 가는 길에 인도에 떡하니 세워놓은 외제차

 

양재역에서 본 거리 장터 

맞은편은 서초구청이 위치하고 한 쪽은 이렇게 거리 장터가 생성되어있네요.

공주 햇밤을 깎고 햇도라지도 다듬고 계신 어르신, 가을이 냄새가 납니다.

 

큰 태풍을 잘 이겨낸 싱싱한 농산물.. 상추는 여전히 한 근에 5000원이라는 몸값.

그리고 참기름 두개가 참 정겹네요.

 

시골 장터처럼 즐비하게 좌판을 벌여놓고

 

 

색색으로 익은 여름이 가을 바닥에 전시 되어있네요.

 

 

 

여름과 가을의 징검다리 게절.

서초 IC를 지나 예술의 전당 쪽 우면산 아래는 언제나 갈 때마다 이렇게 초록 이끼가 돌을 감싸고 있지요.

4년 전 아들과 달릴 때도 이곳에서 함께 낙을 낙엽을 장식했던 생각이 나네요.

 

예술의 전당 앞에서

 

같은 자리  같은 분위기의 가을 즈음에 둘째와 함께 했던 추억들

 

서초동에서 일을 마치고 반포한강공원 자전거 도로를 타고 건대입구로 향하는 길

 

달리다가 강변에서 기타소리와 함께 노래가 들려 핸들을 거꾸로 돌려 멈추고

 

 

명일ㅡTB소속의 라이더들 아라뱃길을 다녀오는 길이라고 하시네요.

 

억새가 막 꽃을 피우고 가을 지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빨깧게 익어가던 수수는 지난 태풍에 몸을 털어내고 가벼워서 인지 하늘 고개를 숙이지 않고

빳빳하게 하늘을 향해 곧추세우고 있네요.

 

마치 메밀꽃처럼 하얀 별을 뿌려 놓은 부추 꽃

 

아주까리도 뾰족한 바늘 속에서 영글어가고 있습니다.

 

잠실철교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건대 입구로

 

전국자전거여행지도를 그려내는 나도채 대장님이

동해안을 홀로 12일간 자전거여행을 마친  환영 파티 중

사실 제가 아들을 신병교육대 보내는대로 홀로 남해안 일주를 하려고 했었는데

요즘 사회적 현상과 위험성으로 일단 보류하고 어떻게 할 것인가 의논차 만난 것입니다.

나대장님은 이미 남해안 일주를 홀로 하셨기에 제가 혼자 하려고 했던 것인데

여자 홀로 여행이 위험해서 다시 같이 가기로 했습니다.

 

새 렌즈로 야경 담아보기 

건대입구역에서 뚝섬으로 바로 연결되어있는 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하하 제가 어느 정도 길치 인지 아시겠지요?

 

강변북로 쪽으로 달리면서 올림픽 대교

 

천호대교와 광진교 사이에서

 

걷고 싶은 다리 광진교.

 

늦은 귀가 때마자 안전하게 귀가를 했다는 안도감을 주는 광진교 남단의 스타시티

 

 

렌즈 테스트 자동차 궤적


호미숙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omihomi

호미숙 트위터 ☞ http://twitter.com/homihomicafe

호미숙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homihomicafe

호미숙 조인스블로그 http://blog.joinsmsn.com/homihomi

(지도와 GPS 전국자전거여행지도: http://biketourmap.com 



글이 유익했다면 위의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