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 위원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컨벤션 개최-파워블로거 초청 간담회

2011. 8. 3. 07:00자전거 이야기/자전거랑(~10)

반응형

 

한류, 세계와 함께 미래로!

 

국가브랜드 위원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컨벤션 개최-파워블로거 초청 간담회-호미숙

 

지난 7월 26일 국가브랜드 위원회에서는 특별한 간담회가 있었다. 파워블로거 얼라이언스 회원을 비롯하여 포털 파워블로거들을 초청하여 이번 8월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가브랜드 컨벤션 2011'에 대하여 설명회겸 간담회가 열렸다. 우리 파얼 회원들은 이미 2011년 국가브랜드 전문기자단으로 활동하기에 이배용 위원장님과 잦은 교류와 만남으로 우리 역사와 전통 특히 고궁에서 숨어있는 소통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국가브랜드 컨벤션에 대하여 국민들에게 널리알리고 개최 목적과 의미에 대하여 홍보차 설명회를 열어 준 것이다.

 

국가브랜드 위원회는 출범은 언제?

국가브랜드위원회는 2009년 1월 22일 출범해 활동을 시작했다. 어윤대 위원장을 거쳐 2대 위원장인 이배용 위원장이 이어받아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전략을 통해 대내외적 국가 위상과 품격을 높이고 국가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대통령 직속 기관이다

 

국가브랜드 위원회의 의의

국민과 함께 신뢰받고 품격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기관 국가브랜드위원회

국가브랜드는 국민, 상품, 기업에 대한 평가에 결정적 영향을 끼치며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가치가 상승하면 우리나라 기업과 상품이 세계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우리 국민들도 세계인으로부터 존중과 사랑을 받게 된다.

 

국가브랜드 위원회 기능 3가지

1. 국가브랜드 관련 범정부적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

2. 국가브랜드 정책사업의 효율적 집행을 지원

3. 민간협력 및 국민의 참여를 확대. 강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컨벤션 2011 개최(8.25~ 8.28)

홈페이지-http://expo.koreabrand.go.kr 

KOREA NATION BRANDING CONVENTION 2011

슬로건- 한류, 세계와 함께 미래로[Hallyu, into the Future with the World!

관람시간 10:00~ 18:00(25일은 개막식 진행 관계로 13시부터 입장 가능)

행사구성 전시-2011. 8. 25(목)~8. 28(일)/코엑스 A홀

컨퍼런스:2011.8.25(목)~8.31(수)/코엑스Hall E5, E6

 

관람 안내

관람일정 2011년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관람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입장료는 무료

 

단체관람 사전등록

사전 등록시, 안내 도우미 배치 및 소정의 선물을 드리니 50명이상인 단체는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해서 보내주셔야합니다.

전시장 입구에서 신청자 확인 후 입장이 가능

 

컨퍼런스 입장 안내

사전 등록자에 한해서 입장 가능

 

약속시간에 도착한 국가브랜드 위원회 회의실 커다랗게 걸린 현수막이 이번 컨벤션에 대하여 중요성을 강조하는 듯 했다.

 

사회자의 안내에 따라 행사에 컨벤션 질의와 답을 할 시간을 갖았다.

 

국가브랜드 위원회 최대용 지원단장님의 인삿말.

국가브랜드를 주제로 컨벤션을 세계 최초로 열리게 되어 의미있고 전시물과 컨텐츠로 국가브랜드가 한층 더 올라갈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파워블로거들이 널리 잘 소개해주고 홍보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록 도움을 청했다.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컨벤션에 대하여 조언도 부탁을 했다.

 

간담회를 실시간 생중계로 갤탭에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뉴스로 올렸다.

 

sk 마케팅 컴퍼니의 마케팅 총괄 대행사 최명찬 국장

 

슬로건- 한류, 세계와 함께 미래로[Hallyu, into the Future with the World!

관람시간 10:00~ 18:00(25일은 개막식 진행 관계로 13시부터 입장 가능)

행사구성 전시-2011. 8. 25(목)~8. 28(일)/코엑스 A홀

컨퍼런스:2011.8.25(목)~8.31(수)/코엑스Hall E5, E6

전시회와 무대에서 초청 가수의 공연이 있을예정이며, 정부, 기업,일반 국민들이 참여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대중문화를 넘어선 역사 문화 글로벌 에티켓으로 발전할 것이라 생각한다. 고로 국가블내드를 높이는 일

우리 모두가 국가브랜드다

 




전시로 한류를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역사속이 한류를 찾아 전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역사와 자연과 문화유산의 정신을 보여줄 것이고

한류의 진화의 과정을 보여줄 에정이다.

 

세게가 열광하는 대한민국

대한민국 건국부터 현재 세계가 열광하는 한류까지의 자랑스러운 우리들의 모습들

서울올림픽 개최/ 2002월드컵 개최/G20개최

 

한류의 원천

오늘날 세계가 열광하는 대한민국이 되기지의 우리가 알아야 할 우리들의 숨은 이야기들

소통과 화합의 정신으로 하나되는 우리들의 ‘마음을 모으는 힘’

나눔과 배려 정신으로 함께하는 우리들의 ‘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힘’

창의와 열정의 정신으로 만들어낸 우리들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힘’

평화와 생명존중 정신으로 지켜온 우리들의 ‘더불어 상생하는 힘’

 

지역한류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근간이 되는 지역들간의 글로벌 도시로 성장을 위한 활동 모습들

지자체 특성에 맞는 휴먼스토리 전시 참여단체로는 평창 특별관 및 4대강 추진본부 홍보와 16개 광역도시 자치단체

참여 콘텐츠: 축제, 관광 뿐아니라 세계화를 향한 지역 도시들의 다양하고 왕성한 활동과 이야기 소개

 

경제한류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의 이름을 떨치는 기업들의 제품과 그를 일궈낸 현지까지 숨은 휴먼스토리

참여기업: 글로벌 기업과 세게적으로 대한민국의 힘을 보여주는 대표 중견기업

문화한류

대준문화 뿐 아니라 우리의 것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신한류 열풍 활동과 제품들 그리고 숨어있는 스토리

참여단체: 국립국악원, 박물관, 중요 무형문화재, 한국콘텐츠진흥원, 연예 기획사, 드라마 제작사, 방송국, 한스타일 단체

참여 콘텐츠: 우리라나 주요 무형문화재, K-pop, 드라마, 게임, 한식, 한복, 한옥, 태권도 등의 체험과 전시

 

국민한류

세계와 함께 활동하는 단체들과 개개인의 브랜드로서 전세계인들과 함께 경쟁하는 G20세대들

 

참가::WFK, 한마음 운동 본부, 세계한인 언론협회, 한국 바둑협회 등 단체와 활동 범위를 세계로 넓히고 있는 스포츠 스타를

 비롯한 일반 국민들

참여 콘텐츠: 대한민국의 국내외 나눔 활동, 자랑스러운 한국, 한국인 사진전, 자랑스런 G20세대





한류 원천 조감도 및 평면 배치도

한류 세계로 미래로

국가브랜드의 핵심인 국민 개개인이 바라는 세계와 함께

미래로 향하는 대한민국과 한류의 대한 흐망-국민들의 희망으로 자라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나무

 

파워 블로거 20여명은 진지하게 이번 개최되는 국가브랜드 컨벤션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홍보를 해줄 것이다.

 

 

 

국가브랜드 문화행사와 체험 소감문 대회



 부대행사로 무대에서 공연으로 전통공연과 지역대표 공연및 한류 대표 공연이 열리며 -http://expo.koreabrand.go.kr/season2/event/culture.php

또한 국가브랜드 소감문 대회가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http://expo.koreabrand.go.kr/season2/event/report.php

 

국제 컨퍼런스 2011.8.25(목)~8.31(수)/코엑스Hall E5, E6

 

 

국제컨퍼런스가 2011.8.25(목)~8.31(수)/코엑스Hall E5, E6에 열린다

 

 

 

 

국가브랜드 컨벤션 참가 안내

 

 

마치고 자전거 타고 청계천 한바퀴

 

국가브랜드 위원회에서 회의를 마치고 비가 그쳤다고 생각해서 자전거를 타고 갔다가 그날 밤부터 물폭탄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파얼 회원들과 함께 저녁 모임 후 쏟아지는 빗길에 도저히 자전거를 탈 수가 없어서 지하철로 오려는데 워낙 사람이 많아 자정까지 기다려 한가한 시간에 지하철로 천호동까지 올 수 있었다. 밤새 장대비가 쏟아서 서울 곳곳에 비 피해를 발생시켰다.

 

 --페이스북 생중계--

 

호미숙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homihomi

호미숙 트위터http://twitter.com/homihomicafe

호미숙 다음 블로그http://blog.daum.net/homihomicafe


(*)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지원을 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