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송도]미래도시 송도, 건축상을 받은 컨벤시아 도심을 가르는 수상택시- 호미숙

2011. 11. 19. 08:05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반응형

 

송도 동북아트레이드타워

 

[인천여행/송도]미래도시 송도, 건축상을 받은 컨벤시아 도심을 가르는 수상택시- 호미숙

 

송도신도시 http://www.songdoibd.co.kr/

 

http://v.daum.net/link/22386300 

[인천여행/송도]세계 최초 역쉘 건축물! '트라이볼(Tri-Bowl)', 헬로키티 플래닛, 그리고 석양

 

 

파월블로거얼라이언스 회원들은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인천의 여행지 곳곳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송도 신도시를 투어했습니다. 미래 도시답게 빌딩 숲으로 이뤄져 보기만 해도 다른 세상에 온 듯 눈이 휘둥그레 해집니다. 다양한 빌딩의 디자인은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풍경들입니다. 특히 바다를 인접해있어서 저녁노을이 질 때 풍경은 환상입니다. 아이들과 손잡고 송도 신도시의 빌딩 사이를 거닐고 곳곳의 편의 시설과 공원을 거닐면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둘러본 송도신도시에서 역쉘건축상을 받은 트라이볼과 함께 건축상에 빛나는 송도컨벤시아와 투모로우 시티와 수상택시도 타보게 되었습니다.

 

송도 신도시-송도신도시 홈페이지 참조

최첨단 건축 기법으로 지어진 오피스와 컨벤션센터인 컨벤시아, 세계적인 수준의 호텔까지 건설 되었고. 송도국제업무단지는 또한 여러 종류의 주거용 건물과 상가 건물이 지어지며 공립 및 사립학교와 최고 수준의 건강관리 시설뿐만 아니라 다양한 쇼핑, 외식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의 위대한 도시들을 벤치마킹한 편의시설을 송도국제업무단지의 마스터 플랜에 반영했다고합니다. 예를 들어 파리와 같은 넓은 가로수길, 뉴욕시를 연상시키는 40만㎡에 달하는 중앙공원, 사바나가 생각나게 하는 도시 내 소공원, 베니스에서 영감을 얻은 현대 운하 시스템, 유명한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가 떠오르는 컨벤션 센터 등이 있습니다. 송도국제업무단지는 오페라 하우스, 콘서트 홀, 박물관 그리고 수족관과 같은 문화시설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세계에서 25개뿐인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이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고 PGA 챔피언십 투어를 포함해서 이목을 집중시킬 대규모 행사를 열 계획이 진행 중에 있다고합니다.

 

송도컨벤시아(무주 공간) 

송도컨벤시아는 개발단계에서부터 국제도시에 어울리는 최고의 시설로서 한국 최초 Green 컨벤션센터이며,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갖춘 곳입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인 KPF가 설계한 건물의 외관은 한국의 능선의 미를 형상화하여 멋스러움이 더한 곳입니다.

컨벤션 센터인 송도 컨벤시아는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 가장 먼저 완공된 건물로 2008년 10월 7일 문을 열었습니다. 세계적인 건축 설계회사 KPF와 범건축의 혁신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지어진 송도 컨벤시아는 시드니의 오페라 하우스를 연상시키며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습니다. 주 전시장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기둥이 없는, 무주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송도컨벤시아는 현재 인천관광공사가 운영을 맡고 있으며, 연일 국제 컨퍼런스, 트레이드 쇼 및 회의들이 열리고 있고 CF나 뮤직비디오의 촬영지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송도컨벤시아는 두 개의 주 전시장과 23개의 컨퍼런스 룸을 갖추고 있다. 부대 시설에서는 건물 내 어디서든 이용 가능한 무선인터넷과 RFID 카드 시스템, 음성 인식 카메라, 그리고 8개 언어 통역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컨벤시아 주요시설

주 전시장-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최첨단 시설의 국제 전시장

중소회의실- 다양한 규묘, 목적에 부합하는 다기능 회의실

프리미엄 볼륨-각종 이벤트 행사를 위한 대규모 다목적홀(무선인터넷. 멀티어레이 시스템, 음성인식 카메라 등 유비쿼터스 시스템)

부대시설- 최고의 전시/컨벤션을 위한 다채롭고 편리한 지원시설(라운지, 야외잔디, 다용도실,식당, 은행, 각종 편의시설)

 

 

이 글이 유익했다면 위의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비가 그친 날 송도 컨벤시아에 도착해서 사진을 담았습니다.

마치 오페라 하우스를 연상케 하는 건축물이었습니다.

 

2008년 인천광역시 건축상을 수상한 건축물이라고합니다.

 

송도 컨벤시아 내부에 들어와서 관람합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오르면서 건물 내부의 구조와 디자인도 색달랐으며 창 너머 외부 풍경도 멋집니다. 

 

다양한 회의실

 

편의시설 공간

 

그린빌딩 컨벤시아

  

송도 컨벤시아 11월과 12월 주요행사 안내 

 

행 사 명 : 가천문화재단 문화행사(세시봉)

주최기관 : 가천문화재단

행사기간 : 2011년 11월 29일 ~2011년 11월 29일

행사장소 : 전시장1홀

문 의 : 032-460-3460

 

4 행 사 명 : 2011 인순이콘서트 -판타지아 인천

주최기관 : 주)비엠

행사기간 : 2011년 12월 2일 ~2011년 12월 2일

행사장소 : 1, 2전시장

문 의 : 1577-3475 

 

행 사 명 : 뽀로로 체험전

주최기관 : 하늘ENT

행사기간 : 2011년 12월 16일 ~2012년 2월 19일

행사장소 : 전시1홀

문 의 : 032-210-1036

 

투모로우 시티 내 다양한 모습들

투모로우 시티

 

커다란 구가 있어 보이는 빌딩의 모습을 볼록 거울로 비추고 있습니다.

 

건물 내 바닥도 추상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어릴적 전통놀이 형태로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송도의 신라호텔 앞 정원

 

송도 중앙공원과 수상택시

수상택시 안내.매표소

 

송도국제업무단지는 공원과 녹지를 고려해 친환경 도시로 중앙공원이 있습니다. 고층 빌딩 숲 사이에 초록의 휴식 공간으로 도시인의 휴식처로 사용되며 산책과 함께 사색의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중에 수중 택시를 이용하면 송도를 가로지르며 빌딩과 빌딩 사이를 유유히 물결 따라 유람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중앙 공원은 한국 최초의 송도국제도시의 한 가운데에 위치한 오아시스 역할을 하는 녹지로서 송도국제업무의 전체 부지의 10%에 가까운 면적을 차지하게 됩니다.

 

중앙공원의 인도교를 가로 질러 걸으면서 조각품과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산책로는 구불구불하게 오솔길처럼 공원을 가로질러 나있습니다. 중앙공원을 관통하는 수로는 해수를 끌어다 만들었으며 수로 위로는 관광용 수상택시 운행하고 있습니다. 인공 수로는 단순한 조경 기능뿐만 아니라 24시간마다 새로운 물이 공급되어 도시 생태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송도국제업무단지는 수십 킬로미터에 달하는 자전거 전용 도로 및 인도 조성을 비롯해서 자동차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시설을 설치하고 있어서 자전거 타고 송도 신도시를 둘러보면 또 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상택시는 어떻게 생겼을까? 어디서 어디까지 운영하는거지?

센트럴파크 한 바퀴 돌아나오는 수상택시

 

수중 도시 같아!!

자, 출발~~

 

현실 속 도시인지, 영화 속 도시인지 실감이 안나요

유유히 흐르는 수로 위를 떠가는 수상 택시

 

우리가 찾았을 때는 늦더위가 있을 때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상택시를 이용하면서 송도 신도시를 가로질러 떠갑니다.

 

환상이 따로 없어요.. 물에 반영된 빌딩이 물 속에 제모습으로 뿌리를 내렸네요.

 

 

아빠, 정말 신기해요!!

어린 아이가 아빠에게 안겨 이리저리 고개를 돌려 구경하면서 신기해하고 즐거워합니다.

이런 풍경에 어른 아이 따로 없이 그저 호기심과 즐거움입니다.

 

송도 포스코 사옥

 

인터내셔널 플라자

마치 물 위에 비친 모습처럼 빌딩들이 옆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물고기가 헤험치듯 빌딩이 허공을 헤엄쳐 오르고 있네요.

 

 

트라이볼과 포스코 사옥

 

 

포스코사옥과 동북아트레이드타워

 

수상 택시를 타고 가다보면 다양한 조각과 휴식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중앙공원을 거닐며 산책해도 더 없이 좋은 시간일 겁니다.

 

물길따라 자전거도 타고 산책도 해보아요!

 

특히 이곳은 자전거 길과 산책로가 따로 구분되어 있어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가 50㎞가 정비되어 있고 지하철역과 공원, 컨벤시아, 환승센터 등 16곳에 자전거 보관소가 있습니다. 다리 3곳(송도1·2·3교)을 이용해 송도로 들어오면 어디서든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특별히 자전거 이용객들은 센트럴파크~송도컨벤시아~해돋이공원~미추홀공원~투모로우시티로 이어지는 12㎞ 구간을 추천합니다. 인천대교 전망대까지 자전거를 타고 가면 바다의 풍경과 함께 바다 석양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걸어서 산책하는 도보 코스도 따로 있습니다. 송도 미래길

투모로우시티~센트럴파크역~컴팩스마트시티~트라이볼~인천대교전망대~커낼워크~센트럴파크~컨벤시아~팝콘시티

약 7㎞의 거리로 걸어서 3~4시간 정도 걸립니다.

 

호미숙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omihomi

호미숙 트위터 ☞ http://twitter.com/homihomicafe

호미숙 다음 블로그☞ http://blog.daum.net/homihomicafe

호미숙 조인스 블로그 http://blog.joinsmsn.com/homihomi

자전거여행지도 http://biketourmap.com/

이 글이 유익했다면 위의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http://www.into.or.kr/

(*)인천관광공사에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지원을 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