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동맛집 천호역맛집 암사역맛집(동신면가.유타로, 본래순대, 참나무본가)

2019. 1. 2. 15:50여행 이야기/맛집 추천

반응형

천호동맛집 천호역맛집 암사역맛집(동신면가.유타로, 본래순대, 참나무본가)/호미숙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제가 자주 다니는 우리동네 천호동 맛집 4곳을 추천합니다.

강동구 천호동.암사동에 위치한 맛집으로 저의 집에서 걸어서 5분 거리입니다.

평소 가족과 함께 외식하거나 혼자서도 가끔 가는 강동구 맛집입니다.

아래 소개하는 집은 이미 방송에 소개된 곳도 있고 크게 홍보 하지 않아도 

잘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한자리에서 오래동안 운영한 곳으로 

가격과 맛이 어느 정도 인정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천호동 우리동네 맛집 단골 식당

1. 동신면가-평양냉면. 떡갈비

2. 참나무본가_돼지갈비

3. 본래순대-순대국, 순대

4. 유타로-일본라멘,



1. 50년 전통의 대를 이은 평양냉면과 떡갈비'동신면가'​


동신면가 박영수 대표님은 오래전부터 페이스북 친분을 맺고 있었지요. 박영수 대표님은 조리외식경영학 박사로 신한대학교 평생대학원 외식산업 CEO 과정 주임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KBS2V 생생정보 2월 23일 대박의 조건에 방영된 식당인데요. 50년 전통으로 대를 이어 막국수와 떡갈비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 중 추천한말한 한정식 식당입니다.



2. 천호동 맛집 대지갈비전문점 '참나무본가' 천호점


천호 공원 맞은편에 있는 참나무본가 돼지갈비전문점에서 아들들과 가끔 고기파티할 때 들르는 곳으로 이전에는 중국 전통식당이었는데 몇 년 하다가 그 뒤로 들어온 식당입니다. 아들들과 푸짐하게 고기 먹고 싶을 때 들르는 곳이지요. 장작불 황토가마에 초벌구이를 해서 고기가 상당히 부드러운 식당입니다. 참나무본가는 체인점이지만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고기 전문 식당입니다. 

]





3. 천호동 맛집 '본래순대' 천호공원점 


이곳은 호미가 살고 있는 천호공원 입구에 있어서 가볍게 한 끼 때우기에 좋은 곳으로 본래순대 본점으로 10년 이상 한자리에서 운영하고 있답니다. 요즘 같은 경우 한자리에서 10년 이상 운영할 수 있다는 건 맛이 어느 정도 보장되고 손님이 많다는 뜻이겠지요. 강동구 모범식당이기도 해요. 감기 걸리거나 입맛이 없을 때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들르는 곳이랍니다.


2TV저녁생생정보 42회15.03.19. 순대




4. 일본라멘 맛집 천호로데오거리. 천호역 맛집 "유타로 천호"


아들이 아는 지인이 운영해서 일부러 가봤는데요. 전통라멘을 맛있게 하는 라멘 맛집으로 천호동 로데오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천호역에서 가까운 곳으로 한자리에서 8년간 운영했습니다. 44세의 박상진 대표님과도 이야기 많이 했는데 직접 제면도 하고 가게 안에 만두 기계가 있어서 즉석으로 만들어 내고 있었지요. 특징이라면 유타로는 일반 프랜차이즈와 달리 이름만 체인으로 뜻이 맞는 사람들이 만들어 각자 가게를 오픈한 특별한 운영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타로 천호점은 종업원들이 오래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맛이야 물론 깊은 맛으로 천호동 라멘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다음에 박상진 대표의 인터뷰 기사도 따로 소개하겠습니다. 

유타로 천호 메뉴: 시로, 소유, 냉라면, 매운라면, 오코노미야끼, 교자


천호동맛집 천호역맛집 암사역맛집(동신면가.유타로, 본래순대, 참나무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