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수리남 드라마 추천 실화배경 조봉행은 누구? 정보.출연진.줄거리

2022. 9. 9. 23:06문화생활 이야기/영화

반응형

넷플릭스 수리남 드라마 추천 실화배경 조봉행은 누구? 정보.출연진.줄거리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 추석 연휴 시작하는 첫날 오후 9월 9일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한국 영화 수리남 6부작이 오픈되어 오후 내내 보냈습니다.

 

내일 추석날 새벽에 일찍 경북 예천 삼강주막 축제 취재하러 가야 하는데

추석 음식은 해서 차 안에서 먹기로 했네요.

소풍 가듯 예천으로 여행 겸 취재 겸 가족여행을 다녀올 생각입니다.

 

미리 알림을 받기를 해놓았지만 수리남을 보면서 기본 정보 없이 보니까 답답해서

보는 중간에 기본 정보를 살펴볼 정도로 빠져서 본 몰입도 최강 넷플릭스 드라마입니다.

 

실제 있던 사건을 재구성해서 영화 드라마도 만든 작품인데

출연 배우들이 워낙 연기파라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았습니다.

현재 6화를 보자마자 수리남 소개를 쓰고 있습니다. 수리남 후기를 시작합니다.

 

전체 6시간 이상 몰아보기 하는데 중간중간 일보느라 7시간 걸렸네요.

세계적인 오징어 게임 이상으로 인기 있을 드라마로 추측해봅니다.

 

넷플릭스 신작 6부작 드라마 수리남

수리남 줄거리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수리남에서 칼리 카르텔과 손잡고 마약 밀매 조직을 만들어 마약왕이 된 한국인 조봉행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 출연진

 

등장인물 및 출연진으로는 강인구(하정우 분), 전요환(황정민 분), 최창호(박해수 분), 변기태(조우진 분), 데이빗 박(유연석 분), 첸진(장첸 분) 등

 

수리남 기본 정보

수리남 촬영기간 2021년 4월 ~ 2021년 12월 제작비는 350억 원 스케일이 남다른 영화로 엄지 척입니다.

청소년 관람불가 (선정성, 폭력성, 약물, 모방위험)

 

실화 배경을 바탕한 드라마

수리남에서 칼리 카르텔과 손잡고 마약 밀매조직을 만들어 마약왕이 된 한국인 조봉행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

주인공은 남미 수리남에 대규모 마약 밀매 조직을 구축한 조봉행(59)씨. 그가 브라질에서 체포돼 국내로 송환된 뒤 검찰은 범죄사실을 자세히 소개했다. 반면 검거 과정에 대해선 ‘국제공조’라는 이유로 구체적인 설명을 하지 않았다. 수리남 고위층과 군, 경찰의 비호를 받아온 그를 찾아내 잡는 일은 ‘모래사장에서 바늘 찾기’ 만큼이나 힘든 임무였다.

작전은 국가정보원과 검찰, 내부 협력자, 그리고 미국·브라질 당국이 참가한 한편의 첩보영화 그 자체였다. 조봉행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맨 아래에 링크로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6부작 줄거리

6부작인 수리남은 제작사 '백두산', '군도', '검사외전'을 제작한 월광 퍼팩스톰필름이 제작한 작품으로 '범죄와의 전쟁'과 '공작'의 윤종빈 감독과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등 쟁쟁한 배우 조합으로 공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바 있습니다.

 

 

넷플릭스 수리남 촬영지

주로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촬영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전라북도 전주시의 만성지구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또한 메이킹 영상에서 제주도에서도 촬영했고 안성 세트에서도 촬영했다고 해요.

 

영화배우 장첸 특별 출연

장첸 영화배우

1991년 영화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

현재 중화권에서 이연걸, 견자단, 조문탁 이후로 손꼽히는 남자 액션 배우로 유명합니다. 특히 거칠고 격렬한 격투신을 잘 연기하는데, 연기생활을 하며 아예 권법을 정식으로 익혔다고 해요.

 

넷플릭스 수리남 회차별 러닝타임 안내

1회차 러닝타임 1시간 2분,

2화 러닝타임 1시간 2분,

3화 러닝타임 1시간 8분,

4화 러닝타임 53분,

5화 러닝타임 1시간 10분,

6화 러닝타임 1시간 4분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수리남 6부작 시리즈를 보고 나서

추석의 긴 연휴 기간에 추천할 수 있는 영화로 실화를 바탕으로 했기 때문에 더욱 긴장감과 몰입감이 높았습니다. 워낙 연기파 배우들의 연기력에 빠져들 수밖에 없고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실화라는 것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마지막 장면까지 절대로 하나라도 놓칠 수 없는 액션 스릴러 최고입니다.

 

국정원의 작전에 휘말린 주인공과 수리남에서 목사를 가장한 코카인과 히로뽕 사업을 하는 일당들의 일망타진을 위해 헤쳐가는 문제 해결에서 한국 드라마이지만 외국 영화 못지않았습니다. 스토리며 연출 그리고 연기까지 받쳐주니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로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넷플릭스 추석 영화 추천합니다. 특히 영어와 한국어를 섞어 외국인들에게도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수리남 군경이 마약왕 비호, 잡을 방법은 오직 외국 유인뿐

‘한국 출신 마약왕, 범죄인 인도로 구속기소’ ‘남미 마약왕의 간교한 덫’….지난 6월 중순 국내 언론에 크게 소개된 기사 제목이다. 주인공은 남미 수리남에 대규모 마약밀매조직을 구축한 조봉행(59)씨. 그가 브라질에서 체포돼 국내로 송환된 뒤 검찰은 범죄사실을 자세히 소개했다. 반면 검거 과정에

www.joongang.co.kr

 

 

넷플릭스 수리남 드라마 추천 실화배경 조봉행은 누구? 정보.출연진.줄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