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소품샵 제주 신창해안도로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2020. 5. 6. 13:41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반응형



제주 소품샵 제주 신창해안도로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호미숙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서부권 드라이브코스에 있는 명소와 제주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소품샵도 소개합니다.  

이전에도 자전거로 제주도 일주 할 때 몇 차례 지나간 곳이기도 하지요. 요즘 나혼자 산사 송승헌씨 때문에 다시 핫해진 신창풍차해안도로는 제주도 드라이브코스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호미가 다녀온 제주도 가볼만한곳 서부권 코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주담아(소품.기념품.선물)샵
제주 제주시 한경면 일주서로 4341
064-773-8881



제주도 소품샵 제주 담아
제주여 행기념 선물세트 다양한 구성 소품들로 제주 특성을 살린 기념품


1. 제주도 소품샵. 
 제주기념품샵 제주담아
제주 서쪽편 드라이브코스 중에 유일하게 들어갔던 가게인데요. 정말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즐비한 가운데 특히 제주도 돌인 부석을 활용한 기념품은 물론 제주도 특산품 모형을 만든 제품들이 많습니다.

 

 


귤모형 비누
언뜻 보기에 귤처럼 보이는데요. 실제로는 비누입니다. 제주도 특산품의 하나인 바로 귤을 본딴 비누입니다. 아이들이 손에 닿지 않게 잘 두워야 할 것 같아요. 귤로 착각하고 먹으면 어쩐답니까. 그외 귤잼 방향제 도 있는데 부피도 작고  가격도 착해서 선물용으로 많이 나가는 제품 이예요.

 

 


화산석. 탄생석 팔찌
제주 화산석과 탄생석을 콜라보한 팔찌에요 .  남성분들이 마음에둔 여성분들에게 많이 선물하는 제품중 하나 입니다.

 

 


태왁 기념품
잊혀지는 해녀 할망들을 아시나요? 
제주 해녀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재유산으로 등재되었답니다. 해녀들이 등에 지고 해산물을 따는 바구니인데요. 작은 모형으로 만들어 소품으로 장식하면 예쁩니다.

 

 

 

머리에 꽂는 비녀
긴머리를 묶지 않고도 머리를 고정시킬 수 있어 좋은 제품입니다. 어른들도 아이들도 올림머리 할대 딱 필요한 비녀입니다. 귀엽고 앙증맞는 불가사리도 장식되어 있어서 머리에 꽂고 움직일때마다 달랑달랑 움직이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귀여운 귤을 연상시키는 핸드메이드 뜨개질 작품 모자는 아이들에게 넘 잘 어울릴 것 같죠. 그리고 귤펜도 있는데요. 일반 볼펜에 털보숭이 주황색 방울을 이용해서 귤을 닮았어요. 귤펜은 저렴하고 귀여워서 여성분들이 부담없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한라봉차와 청귤차 기념품세트도 선물하기 딱 좋지요. 여행지 다녀와서 선물도 잘해야 칭찬 받아요. 어른들에게 좋고 무난한 선물이 아닌가 싶어요.  
아래 귤 우산도 예쁘지요? 비올때만 쓰는게 아니라 양산 대용으로 써도 될만큼 노란 색이 눈에 띄고 한 잎드리운 귤잎이 특색이 있네요. 

비누공방 사장님께서  제주감귤 정원이란 디퓨져향을 직접 만드신 제품이라 특별함이 있습니다. 

제주도 기념품샵이나 제주도 소품샵은 제주도 일대에 상당히 많이 있어요. 이곳은 서쪽 협재해수욕장이나 신창풍차해안도로 드라이브코스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주담아 외부는 핑크색으로 마치 카페처럼 생겨서 착각하고 오는 분들이 많은데요. 덕분에 소품이나 기념품들을 구경하고 구매도 해간다고 해요. 커플들이 많이 방문하고 젊은 여성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또한 가족여행으로 왔다가 아이들에게 또는 친천들에 선물하려고 들릅니다.

 


2. 신창풍차해안도로
요즘 제주에서 가장 핫플레이스로 더욱 유명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일부러 찾을 정도의 관광명소입니다. 

 

 


TV방송매체에 한번 소개되면 핫하게 떠오르는 곳이 많은데요. 사실 이곳은 이전에도 정말 아름다운 드라이브코스로 추천하는 곳이었는데요. 특히 제주 푸른바다와 펼쳐지는 풍력발전소에서 운영하는 풍아들이 있어 더욱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하는 곳이지요.

 

 


산책하기 좋게 데크로 만들어 놓아 풍차 가까이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인증샷 및 인생샷 커플샷등을 많이 찍는 곳이지요.  해 질 무렵 서해의 낙조는 어떻고요. 환상 그차제입니다. 제주도 일몰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추천해요.


바닷바람에 돌아가는 풍력발전기와 산책로 앞에 있는 고기모형 조형물은 바로 다금바리상입니다. 은색이라서 하얀 풍차와 푸른 하늘 그리고 파란 바다와 잘 어울립니다.

 

 


3. 싱계물공원
이름이 신기하지요. 이곳은 이전에 목욕탕으로 이용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제주도 바위에 기대어 있는 해녀모습이 보입니다. 뒤로 풍력발전기가 나란히 서 있습니다.

싱계물공원에서 보는 풍력발전기가 한층 멋집니다. 이곳에는 원담이 많습니다. 원담은 제주에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낚시법으로 활용되는 것인데요. 바닷물이 들고 날고 할때마다 파도에 쓸려온 물고기를 가둘 수 있는 울타리라고 생가하면됩니다. 충청도 서해안의 낚시법인 독살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4. 월령리 선인장 군락
제주도 월령리에는 선인장 군락이 있습니다. 천연기념물 제429호로 지정. 선인장류 가운데 유일한 자생종으로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 바닷가 바위와 마을의 돌더미가 쌓여 있는 곳에 널리 분포해 있습니다. 이곳에서 선인장이 자라게 된 것은 선인장 씨앗이 쿠로시오해류를 따라 열대지방에서 이곳으로 밀려와 바닷가의 모래땅이나 바위틈에 기착한 것으로도 보는데요. 이곳의 선인장은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형태가 손바닥 모양과 같아서 ‘손바닥 선인장’이라고 부릅니다.

 

 


5. 제주 금능해수욕장

투명한 맑은 물과 흰 모래와 조가비가 섞여 길게 이어진 아름다운 백사장, 낙조의 경관이 환상적인 이곳 앞바다에는 비양도가 있다. 얕고 새파란 바닷물 밑으로 비치는 새하얀 모래사장은 비양도까지 걸어서라도 갈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에 사로잡히게 할 정도입니다.

 


6. 제주 협재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 바다가 비취빛으로 빛나
한림읍 서해안 지대에 위치하며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가 펼쳐지는데,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수영 초보자에게도 알맞은 해수욕장입니다. 각종 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전복 ·소라 등 해산물이 많이 잡히며 주위에 송림과 잔디가 있어 캠핑하기에도 적당한 곳입니다.  바닷물이 유난히 투명해서 비취색인 것이 특징이에요. 맑고 깊어 바닥이 다 보일 정도입니다.

 

 


제주 자전거 타고 여행을 할 때 무더운 날씨라서 옷 입은채로 바다에 풍덩 빠진 기억이 있습니다. 협재 해수욕장은 언제 봐도 투명한 물빛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어떤가요. 제주도 서쪽 해변도로 추천할만하죠. 신창풍차해안도로를 따라 이어지는 드라이브코스에서 만날 수 있는 자연 풍경 그리고 카페와 소품샵 등 기타 먹거리도 풍부해서 제주도 여행의 추억을 제대로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 드라이브 코스 추천
협재해수욕장부터 이동해도 되고 신창풍차해안도로에서 가도 되는데요. 가능한 오른쪽에 바다를 보면서 감상하려면 제주도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드라이브해야 제대로 여행의 묘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서쪽 해안도로 소개를 해봤습니다. 자동차로 가면 차창 넘어로 마주한 풍경을 감상하고 중간중간 주차 할 수 있어서 제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환상길 자전거 라이딩이라면 천천히 가는 속도가 바다를 맘껏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자동차 드라이브코스로 제주도 자전거 여행코스로 추천합니다. 

#제주도소품샵 #제주도기념품샵  #신창풍차해안도로 #협재해수욕장 #나혼자한다송승헌 #TV촬영지 #제주도핫플레이스 #제주핫플 #제주도사진찍기좋은곳 #제주도일몰명소 #제주드라이브코스 #제주도드라이브코스#제주해안드라이브 #제주도데이트코스 #제주도아이들과가볼만한곳 #제주도커플명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