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5곳

2020. 9. 22. 07:11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반응형

 

 

 

경북 당일치기 안동 여행코스(안동찜닭골목.신세동벽화마을.월영교.묵계서원.만휴정 카페)

경북 당일치기 안동 여행코스​글. 사진: 호미숙 여행작가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무더운 여름도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아침저녁으로 불고 있어주는 가을로 접어든 9월입니다. 코��

in.naverpp.com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5곳/호미숙

안녕하세요. 9월들어 화창하게 시작하는 날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창밖에서 들려오는 참새소리가 아침햇살과 어우러져 싱그럽게 하루를 엽니다.

오늘은 호미가 일전에 다녀온 경북 안동 여행지 5곳을 소개합니다. 경북 안동하면 선비의 고장으로 익히 알고 있는데요. 한국 속의 가장 한국적인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양반가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오랜 전통의 고택을 비롯해서 유교문화의 뿌리인 대표적인 도산서원과 전통문화유산을 지켜온 안동하회마을을 비롯해서 안동의 맛을 살린 안동찜닭골목 외에도 신세동 벽화마을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레트로 감성여행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안동찜닭골목
안동구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30여 개 찜닭 식당이 운영 중에 있으며 대부분 식당들이 매스컴에 소개될 정도로 오랜 전통과 맛을 자부할 정도입니다.

안동찜닭 유래
경상북도 안동에서 유래한 음식으로 삶은 닭에 소스와 온갖 채소와 양념을 섞어 졸인 요리입니다. 안동찜닭 유래로는 조선시대 안동의 부촌인 안(內)동네에서 특별한 날 해먹던 닭찜을 바깥 동네 사람들이 보고 '안동네찜닭'이라 부르기 시작한 데서 전해졌다고도 합니다. 또한 1980년대 중반 안동 구시장 닭 골목에서 단골손님들이 닭볶음탕에 이런저런 재료를 넣어 달라고 요청하면서 재료가 더해져 지금의 '안동찜닭'으로 변모했다는 설이 있기도 합니다.
가장 설득력 있는 설은 서양식 프라이드 치킨점의 확장에 위기를 느낀 안동 구시장 닭 골목의 상인들이 그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맛을 찾던 중 생긴 퓨전요리가 '안동찜닭' 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유래가 어떻든 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맛이겠지요. 그동안 프랜차이즈점에서 운영하는 찜닭만 주문해서 맛보다가 안동에 직접 내려가 맛볼 수 있었습니다. 큰 닭들 사용하기보다 약간 작은 닭인 것 같았어요.

 


신세동 벽화마을

 


안동 월령교

 


안동 낙강물길공원

 


묵계종택.묵계서원.만휴정 카페

 

#경북여행코스 #경북당일치기 #안동여행 #안동당일치기 #안동여행코스 #안동찜닭골목 #신세동벽화마을 #월영교 #묵계서원 #만휴정 #안동카페 #만휴정카페 #안동갈만한곳 #안동가볼만한곳 #경북가볼만한곳 #국내여행지추천 #국내당일치기여행 #경북안동

반응형